한국축제포럼이 온택트 축제를 위한 축제/이벤트업계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[융복합 테크놀로지] 'AI-DA와 페스티벌' 시리즈 1.2.3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.
3개월에 걸쳐 발표한 '실감 콘덴츠'에 대한 현재의 활용기술은 향후 많은 발전을 거듭해 가까운 미래에 그 적용범위가 산업전반에 넓어질 것임을 느끼게 만든다.
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'가상현실' 기술발전은 2028년 [6G의 상용화]시대가 도래하면 2030년 [부산월드엑스포]에서 찬란하게 꽃 피울 것이라 한다.
앞으로 더욱 기술발전을 이뤄 점차 경량화,간편화, 저렴화가 되어가면 축제와 이벤트등 여러 현장에서도 볼 수 있는 날을 기대한다.
아울러 그동안 발제에 수고해주신 세분의 교수님께
깊은 감사의 말씀도 전합니다.
또 다른 행사가 근접한 시간대에 있어 참여가 저조하리라 여겼지만 걱정 할만큼은 아니어서 그나마 다행스럽다.
상반기 학술세미나는 끝났다.
이제 하반기 학술세미나를 준비해야 한다.
[6월임시총회]가 개회되어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선출되면 더 멋진 면모를 갖춘 한국축제포럼으로 나아 갈 것이라 믿는다.
명예회장이 주도해 설립한 [한국-필리핀 축제문화교류협회]의 창립 축하와 향후 양국의 축제발전이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양 단체의 평화로운 협력이 있기를 바란다.
그간 3개월에 걸쳐 발표한 학술세미나에 '독일 뮌헨'에서
이른 아침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한 번 빠짐없이 참여해 주신 [Ms Park님]비롯해 함께한 한국축제포럼 정회원, 관심있어 참여해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.
Comments